여행자 와 식객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우도 만장굴 1100고지 본문

떠나기(추억담기)/국내여행.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우도 만장굴 1100고지

여행자와식객 2019. 2. 5. 03:55

 

만장굴

만장굴은 국내에서는 가장 긴 동굴이며 세계적으로 비교 해봐도 그 동굴의 가치가 있는 곳이다로 합니다..  내부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장식이 되어 있고요 왕복 30분이상은 걸리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용암 동굴입니다. 제주도 여행객이라면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재미적인 부분에서도 만장굴은 여행코스의 필수 방문장소 입니다.

 

만장굴 이용안내 

관람시간 : 퍙일  09:00~18:00, 주말 09:00~18:00 공휴일 09:00~18:00

소요시간 : 40~50분

휴무일 : 매월첫째주 수요일휴무, 반려동물반입불가

입장마감 : 17:10

주차시설 : 가능(대형 60대, 소형 75대)

편의시설 : 화장실,무료 WIFI,편의점, 음료대

TIP : 따뜻하게 입으시고 운동화 착용하세요!

제주도가볼만한곳 중 하나 소개 해드릴께요~

1100고지 라고 해서 오묘한 자연의 신비가 뿜어져 나오는 곳이었습니다. 뭔가 비밀이 많을 것 같은 숲 무서우면서도 신비해서 계속해서 

호기심있는 눈으로 구경한 기역이 있어요.

우도(해양도립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904-1

제주도 가볼만한곳 여행명소 우도.

우도섬은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일찍부터 소섬 또는 쉐섬으로 불리웠어요. 성산일출봉 구경하고 성산항과 종달항에서 우도가는 배를 탈 수 있는데 어디서 출발하든 15~20분 정도면 갈수있는섬이에요.. 섬의 길이는 3.8km, 둘레는 17km, 쉬지 않고 걸으면 3~4시간 걸리지만, 우도섬 방문객은 대부분 버스나 자전거, 미니 전기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며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돌아보는 여행을 마치는 경우가 많아요. 

검멀레해변이나 우도봉, 홍조단괴해변, 하고수동해변 등 유명한 관광지 1~2개를 둘러보고, 카페나 음식점에서 휴식을 즐겨도 대략 3~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여유있게 우도를 즐기고 싶다면 오전 일찍 서둘러 아침배를 타고 들어가 오후 배를 타고 나와 하루종일 우도에 머물러 보는것도 좋습니다.. 단, 계절적인 요인 기상에 따라 배 운항여부가 달라질수 있으니 우도 여행일정을 짜는데는 기상조건을 필히 확인해야 일정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우도는 해변으로도 유명합니다. 우도섬을 찾는 관광객은 홍고단괴해변, 우도봉, 검멀레 해변을 주로 찾는다. 홍고단괴해변은 산호해변 이라고 함. 백사장위의 하얀 알갱이가 산호가 아닌 홍조류가 딱딱하게 굳어 알갱이처럼 부서지면서 만들어진 홍조단괴해변이라고 해요. 홍조류로 이뤄진 백사장은 세계에서 보기 드물어 보호하고 있어요.그리고 너른 백사장과 아름다운 바다색으로 유명한 하고수동해수욕장도 있습니다.

경사가 완만한 천진동 코스와 경치가 멋진 검멀레 해안코스가 유명합니다., 우도봉에 올라 우도의 전경을 바라볼 수도 있고 자연 절경 뿐만 아니라 바다낚시, 자전거 하이킹, 잠수함과 유람선 등을 통해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