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와 식객

미야자키 우도신궁 건국신화이야기 본문

떠나기(추억담기)/일본여행.

미야자키 우도신궁 건국신화이야기

여행자와식객 2019. 1. 14. 00:03

 

 

우도신궁은 일본 건국신화에 등장하는 우가야후키아에즈노 미고토라는 일본 초대 천황인 진무황제의 아버지를 모시는 곳이라고 합니다.

우가야후키아즈노 미고토는 바위에서 흘러내리는 동굴속안에 물을 받아 마시며 성장했고 그 동굴속은 우도신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로  일본인 부부들이 찾는 장소인 우도신궁  ?  부부관계를 주관하고 원만한 순산을 기원하는 신이 모셔진 이곳 !!

신궁 초입에 이런장소가 있습니다. 우도신궁의 특별한 장소이기도한이곳 마시는 용도 보다는 손등을 정갈히 하라는 의미인듯 ㅋ ㅋ ㅋ

아~  이 느낌  강원도 양양의 낙산사를 잠시 생각나게 했습니다.

신궁 내려가는 길

신궁아래도착하면 바다를 더 가까이 볼수있고 사진찍기 좋은 장소도 있습니다.

우도신궁하면 바다를 빼놓을수 없는데요

왜냐면? 바로 이거죠 태평양바다를  직접볼수있다는것입니다.    !!! 표현하기 힘들정도의 푸른빛에 감탄에 감탄을

미야자키 우도신궁에서 본 태평양바다.   내가왔다  태평양아~~ ㅋ ㅋ ㅋ

동굴 내부 들어 가기전 모습입니다. 관광객들 많죠  대부분은 단체 단체!!

내부 모습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이며 기념품을 주로 팔고 있었습니다.

내부모습 찰칵 한장

두번째 컷도 찰칵

신궁 뒤편에 한바퀴돌고 나오면 이런 모습이 보입니다..사진이 좀 흔들려서 보시는 분들에게 죄송할따름!

잘보시면 기도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제가 도착한 날이 특별한 날인지는 모르겠으나  앞에 흰 천으로 감싼곳에 무언가를 넣고 기도를 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각자의 소원, 소망을 담고 있을듯합니다.

또 ~~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몰려왔습니다.

우도신궁관람하고 나오시면 바로 정면에 이런 금줄의 걸려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은 흑구술(100엔에 5개정도 구입해서)을  금줄안으로 던지는곳이라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다 봤으니 다시 돌아가야죠.  돌아가는길에 다시 한장 촬칵!ㅋ ㅋ ㅋ

돌아가는길 오른쪽에는 오래되어 보이는 신궁 건물들이 쭉 자리하고 있어요.

승용차로 접근이 가능하며 전용 주차장 앞의 기념품 가게입니다.  인상적인것은 기념품을 파는 저 이쁜여자분 에니메이션 이누야샤에 나온 가영의의 롤모델처럼 보였어요 착각일수 있지만요/  ㅋ ㅋ ㅋ ㅋ

내가 간 날은 장사를 안하는건지 오늘만 안하는 건지. 입구쪽에서만 기념품 정도만 볼수있었어요.

입구 맞은편  일반인들과 신자를 위한 편의시설 ? 주차장이 한켠에 떡하니 !

다시 다음 여정을 위해 965번 버스를타고 이동 이곳에서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요교요!! 이거 처음보신분은 뭐지 할수있는데 버스 정류장입니다.

버스타실때는 요!!고~~ 표지판 앞에서 잠시 기다리면 버스가 정차합니다.(여행시 버스시간 필수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