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와 식객

경동시장 서울 한약 도매시장 본문

떠나기(추억담기)/국내여행.

경동시장 서울 한약 도매시장

여행자와식객 2019. 12. 13. 00:37

오늘 포스팅은 경동시장입니다. 대표적인 서울의 한약재 도매시장으로 전국에서 한약재료가 모이는 곳으로 왠만한 한약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수 있는 경동시장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이기에 잠바하나 걸쳐입고 나왔어요 추운겨울 건강관리에 힘쓰고들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걸어가는 동안 야채를 파는 전통시장과 한약재료를 파는 전통시장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걸어가는 동안 수많은 약초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고 한약방을 지나다보면 향긋하게 퍼져 나오는 한약의 남새가 은근 건강해지는 느낌이 좋네요^^

재래시장의 특성상 젊은분들보다 북적북적 거리는 사람들사이에서 나이드신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또한 잘 정리된 상품과 무더기로 쌇아 놓고 파는 물건들이 넉넉한 우리네 시장임을 말해주는 경동시장 사진으로 쭉 보시기 바랍니다. 

위치: 동대문구 제기동/ 용두동일대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

주차요금 :1,000원/10분당(주차지역 1급지로서 주차요금이 매우 비쌉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경동시장 개요

6ㆍ25 전쟁 이후 서울 사람들의 생활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경기도 북부 일원과 강원도 일대의 농민들이 생산·채취해 오는 농산물과 채소 및 임산물들이 옛 성동역(城東驛:현 한솔동의보감 자리)과 청량리역을 통하여 몰려들었다. 이것들의 집산지로서의 공간이 필요하였고 또 그 반입과 판매를 감당하고자 전토(田土)를 매립한 공지(空地)에서부터 장사를 벌이기 시작하면서 자연히 시장이 형성된 것이 시작이다.

서울경동시장은 동대문구 제기동, 용두동, 전농동일대의 서울약령시, 경동신시장, 경동구시장, 경동빌딩, 한솔동의보감, 기타 유사시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흔히들 경동시장이라고 불리운다. 규모는 인근 유사시장 면적 포함 약10만㎡이다. 서울약령시에는 한약재등이 주로 거래되고 재래시장으로 분류되는 광성상가, 경동신시장등에서는 제수용품, 인삼, 벌꿀, 잡곡, 야채등이 거래된다.

상항버섯은 뽕나무상 누를황이라 하고 우리말로는 목질 질흙 버섯이라고 해요

갈근(칡)은 달고 매우며 성질은 평하며 비장과 위에 작용합니다. 살과 근육에 작용하여 근육이 뭉친 것을 풀어주는 효능

국산 야생 땅벌 말벌집
약초 시장입니다.
산약 당귀 백수오 산수유
경동시장은 지하철 1호선을 타면 쉽게 올수 있으니 좋은 약재 많이들 구경하시고 구경하러 오세요.^^가격도 매우 저렴한것이 이곳 시장의 특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