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와 식객

호명산 호명호수 가을산행 본문

떠나기(추억담기)/국내여행.

호명산 호명호수 가을산행

여행자와식객 2019. 11. 22. 06:23

경기도 가평군 외서면 청평리에 우뚝 솟아 오른 호명산 632m

호명산은 옛날 산림이 우거지고 사람들이 왕래가 적었을때 호랑이들이 많이 서식하여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려오곤 하였는데 거기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높지 않은 산이지만 산의 남쪽 아래로는 청평호반을 끼고 있으며 서쪽 아래로는 조종천이 굽이쳐 흐르고 있어 정상에 올라서면 마치 사방이 물로 둘러싸인듯 아름다운 풍경을 맛볼수 있습니다.

호명산은 79년 산위에 양수발전용 저수지인 호명호(저수지)가 생긴다음부터 등신객들과 가족단위 나들이 객들이 많이 찾는곳중하나입니다.

사진 오른쪽으로 가면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버스를 타고 호명호까지 갈수 있고 또하나의 방법은 직접 산행을 하는 방법입니다.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춘천행(경춘선)전철을 타고 상천역에서 도착했어요
호명산 호명호는 상천역에서 하차
산행일정은 상천역에서 출발하여 호명호수까지 도보로 이동하여 호명산 정상근처 호명호수 까지 보고 하산시에는 버스로 이동할 예정!!
이정표를 따라 이동합니다.
산행을 선택해서 도보이동
아름답습니다.!!
호명호수 가는 방법 이곳에서 2가지가 있어요 그대로 직진하서 가는방법과 도로를 건너 숲길로 가는방법 좀더 쉽게 이동하기 위해 직진을 선택했어요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천루가 보이고 그 사이로 쭉 걸어올라가면 호명호수
가을이라 단풍의 멋스럽게 물들어 있네요
피톤치드 가득한 호명산 잣나무 숲속 캠핑장
매점겸 관리사무소입니다. 이곳에서 필요한 물건을 살수도 있고 안내를 받을수도 있어요
기본 취사에 필요한 물품은 다 있어요 단 미리 예약을 해야 시설이용이 가능한듯합니다.
이곳까지는 주차장으로 부터 등산로를 따라 15분 정도 걸어 오셔야 합니다.

네비게이션(상호명:호명잣나무숲속캠핑장)

차량이동시

캠핑장 주소: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지로 64번길 83-25

주차장 주소: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지로 64번길 77상천루 앞

도착하신후 갈색 도로를 따라 끝까지 가시면 차단봉 앞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꼭 정해진 구획된 곳에 주차를 해야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보이동시

지도어플(카카오맵/네이버지도)

경기도 청평면 상지로 64번길 77 검색하시고 걷기 설정하시고 따라서 올라 오시면 됩니다.

상천역에서 주차장까지는 20분소요

상천역에서 캠핑장까지는 40분소요

*차량 진입이 불가능한 캠핑장입니다. 짐은 도보로만 이동해야 하니 이점 유의 하시기랍니다.

평일:2,5000원 주말:35,000원(금요일 및 공휴일 전날포함)

1개 사이트당 4인기준이며 최대 6명까지 이용가능하며 추가 인원은 1명당 5,000원 추가요금 부과

입퇴장시간

입실시간 :오후 2시 ~ 오후 10시

퇴실시간 :낮 12 *단 오후 11시를 넘긴 시간에는 입장하실수 없어요

시설물들입니다.
샤워장과 화장실
취사용 개수대
캠핑장을 따라 쭉올라가면 본격적인 등산로 입니다. 사진으로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호명호 "호명호는 고 박정희 대통령때 공사를 시작하여 5년후 1980년 최규하 대통령 시절 완공 되었습니다.
밤에는 호수의 물을 끌어올리고 낮에는 낙차를 이용하여 발전을 합니다. 그후 28년이 지난 2008년 베일에 가려졌던 이 청평 호명호는 일반인에게 개방했어요
호명호 둘레길에는 간단히 도시락을 즐길수 있는 쉼터가 있어요
홍보관 오르는길
홍보관입니다. 양수발전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있어요
1층과 2층으로 나뉘는데 1층은 전시관 2층은 전망대 입니다.
2층 건물안에서 바라본 풍경

호명호수 근처에는 최달수 화백의 그림을 볼수 있는 호명 갤러리&cafe가 있습니다. 이곳 전망도 좋습니다. 커피한잔하며 호명호를 바라보는 것도 좋고 맛있는 커피한모금과 그림도 감상할수 있으니 시간 되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호명호를 방문시 자가용 이용불가입니다. 정상까지는 갈수 없고 산 중턱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차를 하고 버스를 타고 5분정도 올라가면 호수 정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