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와 식객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장단점 사용기능 추천 본문

관심거리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장단점 사용기능 추천

여행자와식객 2019. 2. 19. 00:24

 뱁믹스(무료)

뱁믹스는 자막에 큰 강점이 있답니다. 영상 제작하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매우 간단하고요. 먼저 영상 편집 기능보다 자막기능을 우선시 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뱁믹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무료 치고는 굉장히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뱁믹스 기능을 간단히 설명 하면 여러 동영상을 이어 붙이는 기능, 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 가능, 배경음악, 내레이션 삽입 가능, 다양한 자막 삽입 가능 등의 기능이 있답니다. 



먼저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뱁믹스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후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시에 이메일과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여러 개의 사진, 동영상은 뱁믹스로 빠르게 이어붙일 수 있고 JPG, PNG, MP4, MOV, WMV 등 다양한 확장자의 파일을 소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주요 기능만 있어 초보자는 오히려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쓸 수 있답니다.

배경음악과 필터도 넣을 수 있어요. 배경음악은 자신 소유의 음악 파일을 써야 하며. 필터는 ‘흑백영화’, ‘또렷하게’, ‘뽀샤시’, ‘가을낙엽’, ‘민트초코’ 등 9가지다. 참고로 필터는 부분부분 적용할 수는 없답니다.

뱁믹스는 간단히 이어주기만 하는 거라 저장하는 영상의 해상도, 크기 등은 지정 못하는 단점이 있고 또한, 세로 영상과 가로 영상을 이으면 세로영상 좌우에 여백이 생긴다. 저장 확장자는 MP4 영상 저장해요.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 간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영상 자르기, 배경 음악 추가, 자막 삽입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간편한 타임라인 편집

* 영상 합치기, 구간설정, 잘라내기 등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믹싱 및 자막편집 기능을 제공 합니다.

다양한 포맷지원

* AVI, FLV, MP4등 다양한 영상 포맷을 지원 합니다.
* bmp, jpg, png등 이미지 파일을 첨부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자막 편집 기능

* 윤곽선, 그림자, 배경효과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 스타일 적용 및 편집메뉴 기능을 제공 합니다.
* 이미지, 클립아트를 사용하여 나만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급기능

* 자막, 이미지 관리 리스트 기능 제공
* 편집 과정 중 예상 결과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제휴 폰트 10종 제공 합니다.(산돌커뮤니케이션

 

곰믹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두 번째로는 곰믹스 일단 뱁믹스도 마찬가지지만 곰믹스도 유료 버전이 존재합니다. (프로 버전) 우선 무료 버전을 다운 받아보고 마음에 들면 유료를 구매 하시길 추천합니다.  무료의 단점은 영상 길이가 10분 정도 제한되고 워터마크가 작게 찍힙니다.  

기능을 보면 다양한 필터와 다양한 동영상 전환 효과가 있어 영상 퀄리티가 조금 더 좋을 수 있어요. 뱁믹스와 마찬가지로 텍스트를 추가하여 자막을 만들 수 있는데 자막은 뱁믹스가 더 낫습니다. 이미지도 삽입 가능하며 위치와 크기를 드래그하여 감각적인 영상을 편집과 오디오 편집이 가능 하답니다. 다운로드는 (곰)공식 홈페이지 가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알씨 동영상 편집기(무료)

우리에게 익숙한 알씨 동영상 프로그램 알씨 동영상 편집기가 있어요. 사실 동영상 이 편집 프로그램은 사진으로 영상을 만들고 텍스트와 각종 효과를 넣어 동영상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씨 동영상 편집기 프로그램은 누구나 할수 있을 정도로 20분안에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어요. 사진을 동영상 편집기에 넣어서 특별한 기념일 및 고백(프로포즈) 등의 영상을 만드시려면 간단하게 알씨 동영상 편집기 추천합니다.

파워디렉터 15(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파워디렉터가 있어요. 현재 네이버 등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고 기간 제한이 없답니다. 한번 쯤 받아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기능은 위의 설명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보다 더 많은 편입니다. 물론 유료 버젼도 있답니다. 근데 무료라고 해서 무시할 정도로 나쁘지는 않습니다. 유상 프로그램 베가스와 프리미어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만큼은 아니더라도 무료 프로그램 치고는 상당히 실속 있는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어요.전문가가 아니고 일반인의 경우 파워디렉터 15 프로그램으로 마스터해도 유튜브 등에 올리는 만족 할만한 괜찮은 영상도 만들 수 있어요. 영상 이펙트와 텍스트 효과, 화면 전환과 같은 효과의 품질이 좋은 편이고 모션 블러 효과도 좋아 많은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위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보다  상당히 좋으나 15버전은 버그가 조금 있어 불안정하다고 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은 분이라면 파워디렉터 15 만큼 좋은 프로그램은 무료중 에서는 최고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장점/단점에 대한 설명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포스팅 했는데요. 본인이 쓰기 편한 프로그램이 제일 좋은 것은 맞습니다. 컴퓨터 환경과 본인의 활용도에 따른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