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와 식객

서해안 고속도로 여행 대천항 이란? 신선한 해산물 천국 본문

떠나기(추억담기)/국내여행.

서해안 고속도로 여행 대천항 이란? 신선한 해산물 천국

여행자와식객 2019. 4. 1. 01:41

대천은 인천에서 출발할경우 대략 2시간에서 3시간 안으로 도착할수 있는 곳입니다. 일상에서 휴식을 찾기는 힘들어요. 그러나 가끔 짬을 내서 휴식겸 눈도 호강할수 있는 대천여행 포스팅 해보겠어요. 힐링 여행지라고 생각되는 곳  여러분과 같이 대천여행에서 볼거리와 즐길수 있는것이 무엇일까요. 지금 부터 풀어 보겠어요.

서해안 고속도로를 시원히 달리며 창밖의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있는 대천여행에서 즐길수 있는 것을 생각하며 갈수 있어 더 매력적인 대천여행 특별한 추억을 만들수 있다는 생각에 언제나 맘속은 하늘위 구름과도 같습니다.

아름다운 대천바다도 감상하고 특별한 추억도 만들기에 좋았답니다. 그러면 다음은 먹거리를 찾아야죠.
대천여객터미널 방향으로 따라 갔습니다. 그럼 앞에 조형물이 보일 꺼에요 그리고 좌측으로 바라보면 대천항 수산시장입니다.
주차장은 수산시장 앞 빈자리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도 충분하여 어려움 없이 쉽게 주차했어요.
대천항 수산물시장 이런 외관과 전경입니다.
평일이라 한산합니다. 너무 한산해 이상하다 싶어 궁금했는데 수산시장 상인분이 말씀하더군요...다른곳에 축제가 많아 그쪽으로 가서 손님이 없다네요.
그리고 또하나 대천 해상 유람선도 있어요...대천항 주변을 1시간 30분정도 를 유람선을 타고 관함할수 있다고 합니다.
싱싱한 광어 우런 어패류들
이곳은 청청수역을 끼고 있는 항구로 맑고 깨끗한 바다있어 해산물이 풍부한것 같아요. 수족관에 물을 한번 보세요..맑아요.
우선 어떤 곳인지 한번 돌아 볼까요. 킹크랩 랍스터도 보이네요.
보령 특산물은 꽃게와 오징어가 주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다양하지만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수있답니다.
우선 조금더 돌아 봤습니다. .어떤모습일까요.
관리가 잘 되어서 정말 깨끗합니다. 이곳이 생긴지는 몇년 안되었다고 하니 그래서 그런듯합니다.
바닷가쪽으로 수산시장 뒷편에는 건어물을 파는 상가들이 쭉 줄지어 있어요.. 오로지 해산물을 먹기 위해 방문한지라 사진만 찍고 바닷가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대천항 여객터미널 인데요... 수산시장 오른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대천항입니다.. 여기도 깨끗합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없어 썰렁할정도로 한산하네요.. 앞에 보이는 빨강색의 배는 유람선입니다.
바다는 언제봐도 멋집니다.. 동해바다도 멋진데 서해바다도 멋지네요.
출항을 기다리는 어선
대천쿠르즈선

 

유람선 타는곳 수시로 운항은 안하고 정해진 시간에 하루 3~4회 정도 운행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대천항 유람선 대천크루즈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었어요.
대천크루즈 배 맞은편이 유람선 매표소입니다..그리고 오른쪽 바로옆은 대천항 수산시장
유람선관광안내도

운항시간 11:00/ 13:30/ 15:30 1일 3회운항

요금: 성인 17,000원(중학생이상)/ 소인10,000원(초등학생)

소요시간:1시간 30분

유람선 매표소
대천항은 대충 한번 둘러 봤으니 회를 사러 가야겠죠...다시 수산시장으로 걸어서 이동했어요

 

이곳에서 광어와 멍게 조개류를 구입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고 수산시장 2층은 간이 식당인듯합니다.. 2층에서도 회를 먹을 수 있다고 하니 회드실분은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우선 1층에서 구입하고 2층 안내 받으세요.)
해산물이 다양하고 싱싱합니다...맛있게 먹을 생각으로 광어 1마리 kg당 25000원정도에 구입 멍게 10,000원 조개(가리비/소라/피조개)10,000원

이렇게 구입후 포장이라고 하니 아이스박스에 얼음채워 포장해 주더군요..

주문과 동시에 바로 싱싱한 해산물을 손질해 줍니다.. 날씨가 쌀쌀하니 안으로 들어 가라고 해서 잠시 들어가 봤습니다. 그래서 해산물손진하는 모습도 볼수 있었네요.
대천항 수산시장에서 구입한 광어입니다.
정성스럽게 포장해 주고 있습니다. 먹는것은 목포항에서 먹었는데요.. 늦은 저녁으로 회를 먹었는데.. 전혀 비리지 않고 쫄깃한 식감과 광어살이 달았습니다. 아~그리고 서비스로 쭈꾸미 2마리 주셔서 감사히 먹었어요. 포장으로 해산물을 맛보았지만 방문하신분들은 식사후에 등대쪽으로 이동해서 사진도 찍어 보세요. 멋있는 서해바다를 사진에 담는다면 좋은 추억이 될꺼에요
이제는 목포로 떠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여행을 위해서 바로 출발하는것은 아쉽지만 출발이 늦어져 오후에 출발하면 운전에 지장이 있을꺼같아 서둘러 여유있게 출발하네요.^^ 대천여행 대천해수욕장방문후 대천항 해산물 먹방 한번 해보시길 바라며 부족한 포스팅인거 같아 아쉽습니다. 다음번에는 조금더 알찬 포스팅으로 도전 하겠어요. 공감또는 친구추가 해주시면 감사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