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와 식객

보령 대천해수욕장 대천항 여행 본문

떠나기(추억담기)/국내여행.

보령 대천해수욕장 대천항 여행

여행자와식객 2019. 3. 29. 19:57

서해안 고속도로 여행기

고속도로를 시원하게 달리고 달려서 도착한 대천해수욕장 머드 축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금은 머드 축제를 하지 않지만 여름이면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로 전국에서 대천으로 온다고 합니다. 첫 여행 대천 해수욕장은 어떤곳일 까요

대천해수 욕장 대천항 첫여행기 포스팅 쫙~풀어 보겠습니다.

날씨도 괜찮았어요..아주 맑은 것은 아니지만 ...
서해안 고속도로 에 차가 별로 없어 시원하게 달려 봅니다..... 이럴땐 그렇다고 과속은 금지입니다.
네비가 똑똑해서 시골길로 가끔 안내를 해줍니다. 어~~답없어요.. 길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일반국도를 달리고 있어요. 네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귀찮니즘이 있어서 그까 짓꺼 대충 가보지뭐~~~한답니다.
보령시내인듯해요. 내비를 믿고 보령시내를 들어온듯 하기는 해요. 주말치곤 한산해서 운전하기 좋네요.^^
보령대천 해수욕장 근처입니다.. 반갑네요. 반가워^^ 힘들게 찾아서 그런지 왠지 모를 찡한마음이~몰까요.
2022 보령 해양머드 박람회 홍보 구조물이 보입니다..이곳부터 그래도 직진하시면 대천해수욕장입니다. 조금더 (설명을 하자면 오른쪽으로 가면 대천항이 나오고 그대로 진직은 대천 해수욕장)
다시봐도 즐겁네요... 앞에 저건물들^^
대천 홍보물과 마스코드 인듯하죠. 여기가 보령이야 라는 ^^
초입입니다.. 세심하게 반갑게 인사말도 만들어 놓고
도로 오른쪽은 놀이기구입니다.. 지금은 비수기라 운영을 안하는 것 같습니다. 계속 직진해 보겠습니다.
이 안내판 앞이 대천 바다 대천 해수 욕장입니다.
초입에 벗꽃이 있어 벌써 벗꽃이 피었네 하고 사진을 찍어서 보니 조형물입니다.. 벗꽃을 형상화한 야간 조형물인지 전구 비슷 무리한것이 보여요 ^^:" 밤에 보면 멋~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위에 사진의 벗꽃 나무입니다.. 요렇게 생겼어요.
계속 직진해 오니 이런 광장이 보입니다. (광장이 보이면 촤측은 보령 머드 막물관 우측 바로 옆은 관광안내소) 이탑에 대해 정리해 볼게요. 이탑은 시민헌정탑이라고 합니다. 시민헌정탑은 9.4m의 현대식 조각물로 시민 전체의 화합과 단결 고장의 발전을 선도하려는 의지 천혜의 자원을 물려받은 축복받은 시민으로서 자연을 보존해 나갈서을 다짐하는 상징물 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만남의 장소로도 이용이 되는데요.. 멀리서도 잘보이기 때문에 여행자들의 약속장소 이기도 합니다.

 

주차는 해수욕장 앞이 좋은데 도저히 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찾은곳이 대천해수욕장 박물관옆 공터에 주차를 했습니다. 평일 방문이라면 주차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박물관내부를 관람코자 했는데 ~~이런 이런 휴관이네요...그래서 사진은 왜관만 포스팅합니다.
이귀여운 친구들이 대천의 마스코트라고 하네요. 이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어서 추억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보령 머드 박물관 앞 이정표 입니다. 자주 가시는 분은 볼필요 없겠지만
해수욕장 맞은편은 보령의 해산물을 즐길수 있는 음식점과 카페가 줄지어져 있어요
앞에 보이는 정자 사이길로 내려가면 대천의 볼거리 대천해수욕장 입니다. 쭉 내려 가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갈매기
두번째로는 모래사장

3.5km에 이르는 긴 해안선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 이곳의 특징은 서해안의 다른 해수욕장들과는 달리 뻘리 없었어요. 그냥 모래사장입니다. 조개껍데기가 바닷물에 쓸려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쉽게 볼수 있는데요. 예쁜 조개 껍데기도 있으니 바다구경 갈매기 구경하면서 한번 찾아보세요.

갈매기 많습니다.. 사람을 따라 다니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많이 모인곳에 사이좋게 포즈를 취하고 있어요..
해수욕장 중간쯤 걸어 오면 관광 안내센터가 있어요.. 숙박정보/여행정보/ 교통정보등을 알수 있는듯해요..상시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필요한 정보 얻으시길 바랍니다.
여행지 바가지 요금 많은 데요.. 아래사진 처럼 숙박요금 사전 신고제라고 요금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러면 보령은 정직하게 장사한다는 말인가요.^^
각 숙박업체별 이용요금을 나열해 놓았네요..이런건 좋습니다. 좋아요. 다시 아래로 내려가서 바닷가를 걸어 보겠습니다.
드넓은 백사장 사이사이 많지는 않지만 소수의 사람들이 인증샷을 남기고 있어요. 방문자들이 많을 꺼라 생각했는데.. 어찌보면 지금이 해수욕장의 비수기라 할수 있겠죠.

 

해수욕장을 보며 커피를 마실수 있는 카페까지 대부분은 2층에 있어요.
특히 요놈 무엇을 먹고 사는지 뚱뚱해서 한장 찍어 줬습니다.^^
관광안내소 앞에시설물입니다. 대천의 바다를 한눈에 볼수있고 멋진 추억을 남길수 있는 장소로 손색이 없을 듯해요..이곳이 포토존 이라 생각이 드네요.
대천해수욕장 거리 풍경1
대천해수욕장 거리풍경2
대천해수욕장 거리풍경3
대천해수욕장 거리풍경 4
좌우 해수욕장 풍경을 담아 봤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세요.
날씨가 좋아 바닷물이 금빛으로 일렁입니다.. 중간중간 엑스트라 갈매기 친구들 날아주고~~^^

 

중간중간 안전 팻말이 보입니다.. 지금은 수영할 계절은 아니지만 여름이 되면 많은 방문객들의 안전을 생각해 만들었네요.
야간 수영금지 까지^^ 위험해요 위험해
다음 여정을 위해 바삐 또 이동해 봅니다. 다음은 목포로 갑니다. 목포는 어떤곳일 까요.
해수욕장 중간쯤에서 위로 오르면 볼수 있는 상징 조형물이 있어요.. 위에 설명했듯이 해수욕장 진입로 바로 끝나는 지점에 위치한 탑
조형물 바로 맞은편 포토존 상층부
보령 머드 박물관에옆 공터에 주차를 해 놓았는데요.. 이곳에 캠핑장이 있었네요...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딱인것 같습니다. 보령에서 캠핑을 할수있다니..기본 시설물은 이렇습니다.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었어요. 앞쪽은 캠핑도구 세척장이고 뒤쪽은 세면장입니다. 캠핑을 생각하신다면 보령해수욕장 캠핑장 추천이요.^^라고 말하고 싶네요. 위치도 좋고 시설도 좋고..
캠핑도구 세척장 모습
세면장 모습과 안내 문구

 

캠핑구역은 각자의 구역안에 이런 안내문구와 시설물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사항이니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대편 문구 600와트이상 절대 불가 전열기구 과다사용에 대한 주의 인듯해요.^^
화장실은 캠핑장 정 중앙쯤에 위치하고 있어요. 외관으로 봐선 깨끗합니다.. 내부를 볼수없으니 깨끗할것 이라고 믿어 봅니다.
캠핑장이 깨끗해서 넓어서 좋습니다..다음 방문때는 캠핑을 도전해 볼까요...캠핑하신분들 후기 찾아 보고 싶네요.^^
대천해수욕장을 뒤로하고 대천항으로 출발해 봅니다.. 대천항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기대해 주세요.

 

Comments